2009년 12월 14일 월요일

IE8의 GMail 호완성 문제

최근에 노트북을 구매하면서 Window7이 탑재된 노트북을 구매하게 되었다. Window7 자체에 대하여서는 별다른 불편한 점이 없다. 물론 적응하는데 얼마간의 시간이 소모되었다는 것에 대해서는 조금 불만이다.

그런데 Window7을 사용하면서 IE8을 기본으로 사용하게 되었다. 최근에는 몇가지 이유로 Firefox3.5를 사용하려고 노력중이기는 하지만 IE를 계속 사용하여온 관성과 우리나라의 고질적인 문제인 OCX를 이용하는 사이트들이 아직 존재(특히 금융권은 답이 없다.)하기 때문에 여전히 IE를 버릴 수는 없다. 그리고 IE의 많은 단점에도 불구하고 장점도 역시 존재한다.

일반적으로 IE8은 IE7보다는 만족스럽다. 특히 몇몇 UI의 새로운 시도 내지 다른 브라우저의 모방은 사용을 편리하게 한다.

그런데 결정적으로 IE8이 현재 가장 많이 방문하는 사이트 중 하나인 GMail과 호완되지 않는다. 문제를 해결하기 위하여 검색을 해 보았더니 역시나 문제가 있는 것 같다.

구글 검색 결과 : http://www.google.com/search?hl=en&q=ie8+gmail+problem
한국의 사례 : IE8에서 Gmail 오류

그런데 딱 나의 경우에 맞는 경우가 없어서 다시 한번 확인해 보았더니 나의 경우는 다른 문제였다. 현재 짐작하고 있는 원인은 구글 홈페이지의 Gmail 림크를 통해서 로그인한 경우에는 문제가 없는데 Gmail을 로그인한 후 즐겨찾기를 만들어서 해당 즐겨찾기로 로그인 경우에는 문제가 발생한다. 그런데 난감한 것은 이 문제가 항상 일어나는 것이 아니라는 것이다. 일어났다가 그렇지 않다가 하고 있다.

생각해보니 IE8를 사용하기전에는 이런 방식으로 사용하지 않았기 때문에 IE8만의 문제인지 IE Series가 모두 이런지에 대하여서도 확신이 없다. 일단은 Firefox3.5를 이용하기로 결심하였으나 MS와 Google 사이의 전쟁이 반영된 결과가 아닐까하는 음모론을 잠시 생각해본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